아동학과학과소개
학과소개
교육 목표
  • 아동학과는 아동의 발달을 도와 미래사회를 구현하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개설된 학과이며 아동전문가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 트랙 소개
트랙 소개 표 입니다.
트랙 주임교수 소개

보육교사

김수향, 송윤나

국공립 어린이집, 직장 어린이집, 민간 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4년제 교육과정을 이수한 보육교사 자격보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트랙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진재섭

장애전담 어린이집 및 통합교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장애 전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트랙

아동상담 전문가

최아라

아동심리, 놀이 상담, 아동 상담사 과정 이수를 통해 아동 상담 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아동상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트랙
진로
진로 안내 이미지
  • 보육교사 : 국공립어린이집, 직장어린이집, 법인, 민간 가정 어린이집
  •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 장애전담 어린이집, 통합교실 운영 어린이집
  • 아동상담 전문가 : 아동상담기관
  • 기타 : 아동교육 기관 연구 및 기업체, 아동기관 사무직 및 행정가
국가공인 자격증
  • 보육교사 : 보육교사 2급
  •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
  • 아동상담 전문가 : 청소년 상담사 3급
비교과 활동을 통한 아동학 관련 자격증 취득
  • 유아체육지도사, 2급 우쿠렐레 전문사, 1급 우쿠렐레 전문사, 어린이북아트 2급 지도사, 종이접기 초급 지도사, 1급 코딩지도사, 2급 코딩 지도사
왜 광주대학교 아동학과인가?
  • 014차 산업 및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아동전문가 양성
    보육교사 2급,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상담사 3급 등 국가 자격증   취득을 통한 아동 관련 다양한 기관에 취업
    02전공별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전담교수진
    영유아보육 / 장애영유아 통합교육 / 아동상담 전공 심화 교수의 지도를 통한 전공 실무능력 향상
  • 03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한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코딩지도자, 유아체육지도사, 어린이 책 스토리텔러, 우쿨렐레 지도사 등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04지역 내 다양한 우수 기관과 산학협력 체제 구성
    지역사회 내 국공립/직장 보육시설 및 상담기관과의 MOU체결을 통한 실습, 봉사활동, 취업활로 개발
  • 05Career Management System 구축을 통한 경력관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로드맵 관리를 통한 원만한 학과 적응 및 진로탐색 가능
아동학과 비전 및 발전 목표
  • 아동학과는 박애인, 창의인, 전문인의 건학 이념과 아동의 발달을 도와 미래사회를 구현하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개설된 학과입니다.
  • 이를 위해 철학, 심리학, 사회학, 교육학의 기초와 아동 관련 이론과 실천에 관한 과목을 공부하여 졸업 후 보육교사, 아동상담 및 발달 전문가, 방과 후 지도자, 아동 관련 연구직 등 다방면에 걸쳐 진출할 수 있도록 교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동학과 교육목표 및 인재상, 핵심 역량
  • 교육목표 : 공감과 이해 능력을 배양하고 미래지향적 도전의식과 실천적 융합 역량을 갖춘 아동 전문인 양성
아동학과 인재상
민주적 박애인
아동의 가치와 개성을 존중하며, 합리적 태도로    소통, 협력하는 인재
주도적 창의인
아동 관련 사회 요구를 통합적으로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인재
실천적 전문인
아동 발달을 돕는데 필요한 전문지식과 응용능력을 갖춘 인재
아동학과 핵심역량
공감과 이해
모든 상황에 열린 사고로 공감하고 협력하는 역량
미래지향적 도전의식
통합 지식에 기반하여 상황에 대처하고 도전하는 역량
실천적 융합 역량
각 학문 간 융합을 기반으로 한 전문 실무 역량